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한국학과

학사정보

교과 과정

한국어교육전공 교과과정

한국어교육전공 교과과정학수번호,교과목명으로 구성된 이화여대 한국어교육전공 교과과정에 대한 표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수번호 교과목명
KS519 한국어교육을 위한 한국어학: 입문 KS637 한국어교육 특수문제 연구Ⅰ
KS520 한국어 어문규범 KS638 한국어교육 특수문제 연구Ⅱ
KS521 한국어 습득론 KS639 한국어교육 특수문제 연구Ⅲ
KS522 한국어응용언어학 KS640 한국어 말하기 교육 세미나
KS523 한국어교수법 KS641 한국어 듣기 교육 세미나
KS524 말하기 듣기 교육론 KS642 한국어 읽기 교육 세미나
KS525 읽기 쓰기 교육론 KS643 한국어 쓰기 교육 세미나
KS526 한국어 평가론 KS644 한국어 습득론 세미나
KS527 한국어 교육과정론 KS645 한국어평가 세미나
KS528 한국어 교재론 KS646 한국어 문법교육 세미나
KS529 한국어교육 연구방법론 KS647 한국어 어휘교육 세미나
KS532 한국어교육실습 KS648 한국어 교재론 세미나
KS533 학문목적 한국어 말하기 듣기Ⅰ KS649 한국어 교육과정론 세미나
KS534 학문목적 한국어 읽기 쓰기Ⅰ KS650 특수목적을 위한 한국어교육론 세미나
KS535 학문목적 한국어 말하기 듣기Ⅱ KS651 한국어 교육현장 연구
KS536 학문목적 한국어 읽기 쓰기Ⅱ KS655 과제중심 한국어교육
KS537 유학생을 위한 한국어 학위논문 쓰기 KS656 한국어습득 연구방법론
KS560 한국어듣기교육론 KS657 수업을 통한 제2언어로서의 한국어습득
KS561 한국어말하기교육론 KS679 한국어문법습득세미나
KS562 한국어읽기교육론 KS680 한국어문법교육연구: 조사
KS563 한국어쓰기교육론 KS681 한국어문법교육연구: 어미
KS564 한국어 문법교육론 KS682 한국어교육을 위한 한국어학: 심화
KS565 한국어 어휘교육론 KS683 한국어교육 양적연구방법론 세미나
KS566 한국어 발음교육론 KS684 학문목적을 위한 한국어교육론 세미나
KS567 한국어 화용교육론 KS685 한국어교육을 위한 말뭉치언어학 세미나
KS568 다언어 문화교육론 KS686 수업을 통한 제2언어로서의 한국어습득 세미나
KS571 한국어교육 세미나 I KS687 한국어 화용교육 세미나
KS572 한국어교육 세미나 II KS688 한국어 담화분석 세미나
KS573 한국어교육 세미나 Ⅲ KS689 한국어 교재개발 세미나
KS574 한국어교육세미나 Ⅳ KS690 최근 한국어 교수법의 동향과 쟁점 탐구:
의사소통중심, 내용중심, 과제중심 언어교수
KS575 한국어교육세미나 Ⅴ KS801 한국어교육 실습 국외 인턴십
KS576 한국어교육세미나 Ⅵ KS802 한국어교육 실습 국내 인턴십
KS578 한국어교육 특수문제 연구 Ⅳ KS805 한국어교육국외인턴십
KS579 한국어교육 특수문제 연구 Ⅴ KS811 한국어교육국외인턴십: 교육 I
KS580 한국어교육 특수문제 연구 Ⅵ KS812 한국어교육국외인턴십: 교육 II
KS619 한국어 음운론 KS813 한국어교육국외인턴십: 행정 I
KS620 한국어 형태·통사론 KS814 한국어교육국외인턴십: 행정 II
KS621 한국어 의미·화용론 KS821 한국어교육국외인턴십: 교육 I
KS622 한국어교육을 위한 심리언어학 KS822 한국어교육국내인턴십: 교육 II
KS623 한국어교육을 위한 사회언어학 KS823 한국어교육국내인턴십: 교육 III
KS626 한국어교육을 위한 한국문학 KS824 한국어교육국내인턴십: 교육 IV
KS627 멀티미디어와 한국어교육 KS825 한국어교육국내인턴십: 행정 I
KS628 특수목적을 위한 한국어교육론 KS826 한국어교육국내인턴십: 행정 II
KS629 한국어 중간언어 연구 KS827 한국어교육국내인턴십: 교육 V
KS630 한국어교육을 위한 담화 분석 Z0001 논문세미나
KS631 한국어교육을 위한 말뭉치언어학 Z0002 논문세미나 I
KS632 다문화사회와 언어교육정책론 Z0003 논문세미나 II
KS633 한국어 번역론
KS634 한국어교육 양적 연구방법론
KS635 한국어교육 질적 연구방법론
KS636 한국어교육 교실연구
touch slide